About Lab

Team

PDTX Team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AAN
댓글 0건 조회 1,882회 작성일 20-07-13 14:07

본문

PDTX (Patient-derived tumour xenograft) Team

본 연구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내외 제약 회사와의 모든 연구에 PDTX 모델이 사용 되고 있으며 약물 효과 검증 및 신약 개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Patient-derived tumor xenograft (PDTX) 모델, 즉 환자 유래 이종이식 마우스 모델은 환자의 종양 조직을 그대로 전임상에 옮겨서 연구하는 방법 입니다.
PDTX 모델은 환자의 종양 조직의 세포를 분리하지 않고 주변의 섬유아 세포, 결합조직, 면역세포를 포함한 그대로를 누드마우스에 이식 하여 계대 배양 후 연구에 이용할 수 있는 마우스 모델로써,
원래 종양 구조의 분자유전학적, 조직학적 특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PDTX 모델은 실제 환자의 종양 미세환경(tumor microenvironment)를 유지함으로써 세포주 대상의 기존 연구에서 발생했던 많은 제한점들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PDTX의 장점을 이용하여 EGFR, ALK, ROS1억제제의 새로운 내성 기전 발굴, 바이오마커 탐색 및 차세대 약물의 효과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으며 암연구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고정밀 전임상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